캐나다 법률정보 책자 | 사회보장 및 복지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 (ODSP)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 (ODSP)

소득이 낮고 온타리오주에 거주하는 경우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재정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도움을 소득 지원이라고 합니다.

 

ODSP의 소득 지원은 심각한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람과 계속 받기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한 규정이 있습니다.

 

ODSP에서 얻는 금액은 여러 이유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 두 가지 조건 모두가 충족되야 합니다:

  • 재정적인 부분
  • 대부분의 경우 장애가 있어야합니다

 

ODSP에서 스스로 소득 지원을 받으려면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앞으로 6개월 이내에 18세가 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은 누구인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애인에 대한 ODSP 정의를 충족해야 합니다.

 

이는 의사와 같은 승인된 의료 전문가가 장애 판정 패키지에 있는 양식을 작성하여 다음을 확인함을 의미합니다:

  • 1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체적 또는 정신적 건강 문제가 있고,
  • 건강 문제로 인해 집이나 지역 사회에서 일하거나, 자신을 돌보고, 일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는 경우

법률은 또한 당신의 건강에 상당한 수준의 문제가 있어야하며 당신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능력들을 펼치는데 제한이 되야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항상 가지고 있는 건강 문제일 수도 있고 때때로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의 건강 문제일 수도 있고 함께 당신의 능력을 제한하는 여러 가지 다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장애인”임을 증명하지 않고 ODSP 받기

어떤 사람들은 장애 판정 패키지를 작성하지 않고도 ODSP로부터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그들이 “장애인”의 정의를 충족한다는 것을 증명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소득 지원을 받으려면 다음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야합니다:

  • 재정적인 부분
  • 대부분의 경우 장애가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OW에 등록되있다면

Ontario Works(OW)로부터 재정 지원을 이미 받고 있다면 OW 사무실을 통해 ODSP 소득 지원을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OW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재정적으로 ODSP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OW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당장 돈이 필요하다면 OW에 재정 지원을 신청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ODSP의 소득 지원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OW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지역 ODSP 사무소에 연락하여 ODSP 신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재정적으로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또는 ODSP의 온라인 신청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지원서에 당신이 자격이 없다고 표시되면 지역 사무소에 연락하여 이것이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지원신청을하면, ODSP 사무국에서 5일 이내에 연락을 해서 신청을 완료할 수 있도록 약속을 잡을것입니다. 

 

재정적으로 자격이 되는 경우

ODSP가 당신이 재정적으로 자격이 있다고 결정하면 당신의 건강에 대해 묻는 양식이 포함된 장애 판정 패키지를 받게 됩니다.

 

작성한 양식을 보내는 것이 당신이 장애인임을 증명하는 방법입니다.

 

재정적 부분이 자격 부적격인경우

ODSP에서 당신이 재정적으로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결정하면 해당 결정에 대해 항소할 수 있습니다. 항소에 대한 도움과 조언을 얻으려면 지역사회 법률 클리닉에 문의하십시오.

 

그 결정에 항소하는 경우 항소를 기다리는 동안 소득 지원 신청서의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장애를 가진 사람”임을 나타내기 위해 장애 판정 패키지를 작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ODSP 직원에게서 장애 판정 패키지를 받아 양식을 작성하여 장애 판정부에 보낼 수 있습니다.

 

항소에서 승소하는 경우, 당신의 소득 지원은 장애 판결 부서에서 작성된 신청서를 접수한 날짜부터 시작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ODSP를 신청하는 경우 장애를 어떻게 증명하나요?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소득 지원을 받기 위해 신청할 때 다음 두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재정적인 부분
  • 대부분의 경우 장애가 있어야합니다

 

‘장애인’은 어떻게 정의하나요?

“장애가 있는 사람”에 대한 ODSP 정의를 충족하려면 의사와 같은 승인된 의료 전문가가 다음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1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체적 또는 정신적 건강 문제가 있고, 건강 문제로 인해 집이나 지역 사회에서 일하거나, 자신을 돌보고, 일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될 경우 입니다.

법률은 또한 당신의 건강 문제가 당신이 일상생활을 할때 필요한 능력들을 제한할 만큼 상당한 문제를 초래하고있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항상 가지고 있는 건강 문제일 수도 있고 때때로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하나의 건강 문제일 수도 있고 함께 당신의 능력을 제한하는 여러 가지 다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장애가 있음을 증명하는 방법

당신이 “장애인”임을 나타내기 위해 장애 판정 패키지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4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 건강 상태 보고서
  • 생활지수 활동
  • 의료정보 공개 동의
  • 자기보고서

 

양식을 작성하여 장애 판정 부서로 보내야 합니다. 그들은 정보를 사용하여 당신이 “장애인” 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ODSP를 신청하면 재정적 자격이 된 후 장애 판정 패키지를 받게 됩니다.

 

ODSP가 재정적 자격이 없다고 말하는 경우

재정적 자격 여부에 대한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면 여전히 장애 판정 패키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소득 지원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항소에서 승소하면 장애 판정부가 작성한 신청서를 받은 날부터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애인”임을 증명할 필요가 없는 경우

어떤 사람들은 장애인임을 증명하지 않고도 ODSP를 받을 수 있습니다. ODSP는 재정적으로 자격이 되면 소득 지원을 제공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가 다음과 같은 조건에 충족될 경우 싱글 또는 단독 부양 부모로서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헤어졌고,
  • 재결합할 계획이 없을 경우

그러나 ODSP는 당신이 헤어졌다고 믿어야 하고 다시 만날 계획이 없다고 완전히 믿을 수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당신을 커플로 볼 것입니다.

 

ODSP 규정에 따르면 부부가 함께 지원을 신청해야 합니다.

 

ODSP에서 얻는 금액은 여러 이유에 따라 달라집니다.

 

도움 받기

ODSP에서 부부로 신청해야 한다고 하면 법적 조언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ODSP가 특별 식단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나요?

 

특정 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받는 소득 지원의 일부로 특별 식단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식단수당은 특별식단의 추가 비용을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받는 금액은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별 다이어트 수당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은 한 달에 $250입니다. 그리고 일부 조건의 경우 금액이 훨씬 낮습니다.

 

장기요양원이나 특정 종류의 병원 또는 그룹홈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특별 식단 수당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거주하는 장소가 이미 음식을 제공하는곳이기 때문입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ODSP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영양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별 식단 수당과 별개입니다.

 

신청 방법에 대해 ODSP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둘 다 해당되면 특별식단수당과 영양수당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ODSP가 특별 식단 수당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

ODSP가 특별 식단 수당 신청을 거부하는 경우, 그 결정에 대해서 항소할 수 있습니다.

 

ODSP의 의료 검토 날짜는 언제입니까?

 

장애 판정부(Disability Adjudication Unit) 또는 사회 복지 위원회(Social Benefits Tribunal)에서 당신을 장애인이라고 판정하면 의료 검토 날짜를 알려줄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건강이 향상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 절차를 진행합니다.

 

의료 검토 시간이 되면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장애 또는 건강 상태를 확인하여 장애가 있는 사람으로서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의료 검토 패키지

장애 판정부가 당신의 의료 검토를 수행할 준비가 되면 의료 검토 패키지를 보냅니다. 패키지에는 90일 이내에 작성하여 다시 보내야 하는 양식이 있습니다.

 

의료 검토 패키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패키지에 대한 지침
  • 당신이 장애판정을 어떻게 받았는지에 대한 간략한 내용
  • 의료 양식 파트 A
  • 의료 양식 파트 B
  • 의료 및 관련 정보 공개 양식에 대한 동의
  • 자기보고서 양식
  • 의료 전문가를 위한 정보 시트
  • 완성된 양식을 동봉하기 위한 우편 봉투

 

90일 이내에 패키지를 다시 보낼 수 없는 경우 시간을 더 요청할 수 있습니다.

 

1~3단계에서는 양식을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4단계에서는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 수행해야할 작업을 설명합니다.

 

당신이 “장애인”임을 증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장애인임을 증명하지 않고도 ODSP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의료 검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처음에 장애인으로서 소득 지원 자격이 있었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65세가 된 후에도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의 소득 지원 자격이 있는지 여부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 수급자격이 있는 경우

노령연금 수혜 자격이 있는 경우 재정적으로 ODSP 소득 지원 자격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소득이 낮고 OAS 연금을 받는 사람도 소득 보장 연금(GIS)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OAS와 GIS를 모두 받는 경우 월간 소득 보장 시스템(GAINS) 지급을 받을 자격이 있을 것입니다.

 

OAS, GIS 및 GAINS에서 얻을 수 있는 금액은 일반적으로 ODSP에서 받는 소득 지원보다 많습니다. 보조금을 받는 주택에 살고 있다면 임대료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배우자 수당

당신이 OAS 및 GIS를 받을 자격이 있는 경우 배우자가 OAS에서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당은 60세 이상 64세 이하인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OAS 연금 수급 자격이 없는 경우

OAS 연금 수혜 자격이 없는 경우 재정적으로 자격이 있는 한 ODSP로부터 소득 지원을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65세 이후에는 더 이상 ODSP의 “장애인” 정의를 충족함을 증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의학 검토서가 필요 없습니다.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는 다른 곳에서 소득을 얻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규정이 있습니다. 이 규정은 다른 출처에서 얻을 수 있는 소득을 얻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ODSP는 일반적으로 캐나다 연금 플랜(CPP) 장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 신청하는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근로자가 CPP에 기여금을 내면, 나중에 장애가 생겨 더 이상 일할 수 없는 경우 CPP 장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CPP 장애 혜택을 신청하는 경우

ODSP는 당신이 미래에 받을 돈에서 소득 지원을 상환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PP 장애 혜택을 기다리는 동안 ODSP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상환하는 데 동의한다는 양식에 서명해야 합니다. ODSP로부터 소득 지원을 받은 기간 동안 받은 혜택은 다시 갚아야 할 돈이 됩니다. 

 

CPP 장애 혜택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ODSP는 다음과 같은 경우 소득 지원을 중단하거나 받는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 CPP 장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 CPP를 신청하지 않을 경우

 

ODSP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ODSP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지역사회 법률 클리닉에 문의하십시오. 클리닉은 당신이 ODSP가 내린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유하고 있는 재산을 자산이라고 합니다. 온타리오 장애지원 프로그램(ODSP)에는 소득 및 자산에 대한 규정이 있으며,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재정적 자격에 대해서 명시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자산은 일정 금액 이상이 넘어가면 안되며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서 다릅니다.

 

그리고 ODSP가 당신의 자산 가치를 측정할때 당신이 속한 가족 모두의 자산이 포함되서 측정됩니다.

 

가족구성원 ODSP가 허락하는 자산규모
본인 혼자 $40,000
본인과 배우자 $50,000
본인과 아이 혹은 피부양자 본인 자산 $40,000와 $500의 각 아이 혹은 피부양자의 자산
본인과 배우자와 아이 혹은 피부양자 본인과 배우자 합산하여 $50,000의 자산, $500의 각 아이 혹은 피부양자의 자산

 

ODSP가 계산에 포함하지 않는 자산

ODSP가 계산하지 않는 자산 유형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산을 “면제” 자산이라고 합니다. 예제는 1단계와 2단계를 참조하십시오.

 

일부가 면제되더라도 여전히 모든 소득과 자산에 대한 정보를 ODSP에 제공해야 합니다.

 

ODSP가 당신에게 빚지는 돈

과거 일정 기간 동안 당신에게 빚을 졌기 때문에 ODSP가 당신에게 지불하는 소득 지원에 대한 특별 규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ODSP는 당신이 사회복지 조사위원회에 대한 항소에서 승소한 후 당신에게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당신에게 몇 달 간의 소득 지원의 대한 부분을 빚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지불한 후에는 당신은 ODSP 자산 규정에 명시되어있는 것보다 더 많은 자산을 가지는게 허락됩니다. 여기에서 적용되는 특별 규정은 ODSP가 이 돈을 6개월 동안 자산으로 계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4단계에서는 ODSP가 당신의 혜택을 줄이거나 끊지 않도록 이 돈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조언 얻기

자산에 대한 ODSP 규정은 복잡합니다.

 

그리고 ODSP는 다음과 같은 경우 당신에게 소득 지원 제공을 거부하거나 삭감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자산을 포기할 경우
  • 자산을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할 경우

 

이 규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1, 2, 3, 4단계에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법적 조언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규정에 따르면 자녀 양육비는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받는 소득 지원 금액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녀 양육비를 받아도 ODSP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이 적용되는 경우

이 규정은 2017년 1월 1일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2017년 1월 1일 또는 그 이후에 시작되는 기간 동안 지불해야 하는 자녀 양육비에만 적용됩니다.

 

그리고 법에 따라 지불하라고 명시된 자녀 양육비여야만 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법원 명령이나 합의 때문에 자녀 양육비를 지불해야 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양육비를 받으려는 노력

ODSP는 소득 지원을 받거나 신청할 때 자녀 양육비를 받으려고 노력하라고 말하지 않을것입니다. 

 

그러나 배우자 부양비의 경우에는 규정이 다릅니다.

 

자녀 양육비 지급 보고

자녀 양육비 지급이 당신이 받는 소득 지원 금액에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 ODSP에 이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2단계를 참조하십시오.

 

ODSP에 적용되는 부분

ODSP는 당신의 소득 지원 자격 여부를 결정할 때 자녀 양육비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ODSP 자격을 갖추기 위해 당신의 소득이 특정 금액을 초과할 수 없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금액은 가구 구성원 수와 주택 비용에 따라 다릅니다.

 

ODSP를 받고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경우

ODSP를 받는 일부 성인은 자녀 양육비를 받는 부모와 함께 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18세 이상의 자녀에 대해 자녀 양육비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이유로 스스로를 부양할 수 없는 성인 자녀에 대해서는 양육비 지급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 장애가 있거나 질병이 있거나
  • 풀타임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을 경우

 

이것이 당신에게 적용되는 경우, 당신의 부모가 받는 자녀 양육비는 당신이 ODSP에서 받는 금액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ODSP에서 배우자 부양비와 지원금을 같이 받을 수 있습니까?

 

배우자 부양비는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받는 소득 지원 금액에 영향을 미칩니다.

 

ODSP는 당신이 받는 배우자 부양비만큼 당신이 받는 소득 지원 금액을 줄입니다. 예를 들어, 배우자 부양비로 매달 $100를 받는 경우 ODSP는 월 소득 지원을 $100 줄여서 지급할것입니다.

 

그러나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이는 지원 금액을 받는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ODSP는 배우자 부양비를 받아야 하지만 지급받지 않는 경우 제공하는 금액을 줄이지 않습니다.

 

배우자 지원을 받으려는 경우

ODSP는 가정법에 정의된 바와 같이 당신의 배우자이거나 배우자였던 사람으로부터 배우자 부양비를 받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녀 양육비의 경우 규정이 다릅니다. ODSP는 지원을 신청할 때나 지원을 받는 동안 자녀 양육비를 받으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배우자 부양비 보고

당신이 받는 배우자 부양비에 대해 ODSP에 알려야 합니다. 이를 통해 ODSP는 당신의 소득 지원을 얼마나 줄여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들에게 말하지 않으면, ODSP는 그들이 당신에게 오버된 지원금을 지불하였다고 하고 당신이 초과 지불금을 수령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들은 돈을 돌려받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ODSP에서 돈을 갚아야 한다고 하는데에 당신이 동의하지 않으면 지역 법률 클리닉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ODSP가 당신이 고의로 규정을 위반했다고 생각하면 경찰에 사기 혐의로 기소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즉시 법적 도움을 받으십시오.

 

ODSP 신청

ODSP를 신청할 때 소득의 일부로 배우자 부양비를 포함합니다. 따라서 배우자 부양비를 받는 것은 재정적으로 ODSP를 받을 자격이 있는지 여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재정적 자격을 갖추려면 소득이 일정 금액을 초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금액은 가구 구성원 수와 주택 비용에 따라 다릅니다.

 

ODSP를 신청하는 일부 사람들은 이미 Ontario Works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을 것입니다. OW에 재정적으로 자격을 갖추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따라서 OW를 받고 있다면 ODSP의 재정적 자격도 갖출것입니다.

 

유산 상속을 받아도 ODSP를 받을 수 있나요?

 

유산 상속은 사망한 사람에게서 받는 금전 또는 기타 재산입니다.

 

유산 상속을 받는 것은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ODSP에는 소득 지원 대상자가 가질 수 있는 최대 소득 및 자산에 대한 규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득 및 자산에 관한 규정

재정적으로 ODSP에 대한 자격을 갖추려면 소득이 일정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그 금액은 가구 구성원 수와 주택 비용에 따라 다릅니다.

당신의 자산은 일정 금액 이상 가치가 있을 수 없기 때문에 ODSP는 당신의 자산을 살펴봅니다. 이 금액은 또한 당신의 가구 구성원 수에 따라 다릅니다.

 

일부 소득 및 자산은 “면제”됩니다. 이것은 ODSP가 당신의 소득과 자산 가치를 합산할 때 계산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ODSP의 규정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경우 일을 하면서도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당신이 버는 돈에 대해 ODSP에 알릴 경우
  • 너무 많은 돈을 벌지 않는 경우

 

ODSP는 당신 또는 당신의 가족 중 누군가가 다음을 통해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 직업
  • 훈련 수당
  • 자영업

 

당신이 번 돈이 당신의 지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ODSP 규정

소득 면제는 ODSP가 당신이 벌어들인 전체 금액만큼 당신의 지원을 줄이지 않고도 약간의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규정입니다.

 

일반적인 규정은 ODSP가 제공하는 금액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한 달에 $200의 순 수입을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달에 순 소득이 $200 이상인 경우 ODSP는 당신에게 더 적은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들은 $200 이상인 순 소득의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소득 지원을 줄일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순수익이 $300이면 ODSP는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금액에서 $50를 차감합니다. 순이익 300달러에서 200달러를 빼면 100달러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00를 2로 

나누면 $50입니다. 작용방식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300(월급)
-$200
=$100
÷ 2
=$50 (ODSP의 원래 지원금액에서 차감되는 금액)

 

받는 금액을 늘릴 수 있는 규정

다음과 같은 경우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을 할 수 있도록 아이보육 비용을 지불해야할 경우
  • 장애로 인해 작업과 관련된 비용이 있을 경우

 

다음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장애로 인해 필요한 항목 또는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돈
  • 일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돈
  • 당신이 일하고 있기 때문에 매달 추가 $100의 지원

2단계에서는 소득 면제가 ODSP에서 받는 금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3단계에는 보육비 청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4단계에는 작업 비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타 규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원주민 사회에 거주하는 경우

ODSP는 최대 12개월 동안 지속되는 고용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함7으로써 돈을 받고 있기 때문에 소득 지원을 줄이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훈련 수당과 자녀 양육 및 여행 비용이 포함됩니다.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이 당신의 소득 지원 전체 또는 일부를 다른 사람에게 지불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신이 빚진 돈을 지불

ODSP는 당신이 누군가에게 빚을 지고 있는 경우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DSP는 집주인이나 유틸리티 회사에 직접 당신이 빚진 돈을 지불해 줄 수 있습니다. 

 

관재인에게 지원금 지불

ODSP는 당신의 관재인에게 지원금을 지불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관재인은 당신을 위해 당신의 돈을 관리하는 사람이며, ODSP가 직접 사람을 선별합니다.

 

ODSP는 당신이 본인이나 가족구성원에게 좋지 않은 방식으로 당신의 소득 지원을 사용 중이거나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이방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박 중독 문제가 있어서 음식을 살 돈이 부족할 경우, ODSP는 관재인을 통하여서 당신의 소득 지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ODSP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당신의 소득 지원을 다른 사람에게 지불하는 것에 대해 ODSP가 내리는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의 소득 지원을 받으려면 온타리오에 거주해야 합니다.

 

그러나 30일 이하의 기간동안만 온타리오를 떠나는 것이면 계속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ODSP는 당신이 30일 이상 온타리오를 떠나더라도 소득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떠나야 할 다음과 같은 이유에 동의해야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건강상의 이유
  • 대학에 다니기 위해서
  • ODSP가 “예외적 상황”이라고 부르는 경우

ODSP는 당신이 떠나기 전 또는 돌아온 후에 30일 이상 떨어져 있는 것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ODSP의 승인 없이 30일 이상 떨어져 있는 경우

ODSP는 승인 없이 30일 동안 온타리오 주 외부에 체류한 후 받는 소득 지원에 대해 초과 지급금이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몇 개월 이상 집을 비우면 ODSP가 당신의 소득 지원을 중단하거나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그것을 일시 중단하면 일정 기간 동안 지원을 중단한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가구의 일원인 경우, ODSP는 당신을 위해 지불하는 금액만큼 가구에 지급되는 소득 지원을 줄입니다. 여기에는 주택에 대해 받는 금액이 포함됩니다.

 

입원 중에 ODSP를 받을 수 있습니까?

 

ODSP는 당신이 입원해있는 동안에도 소득 지원을 계속 지급합니다.

 

처음 3개월 동안 여기에는 주택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득 지원 금액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거주하는 곳에서 임대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3개월 이상 병원에 있는 경우, ODSP는 당신의 소득 지원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이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 여전히 ​​​​병원 밖에서 집값을 지불하고 있을 경우
  • 병원에 있는 동안 일할 수 없기 때문에 재정적으로 힘들경우

 

약물 남용 치료를 받거나 기타 “전문 치료”를 받는 곳에서 거주하는 경우 소득 지원을 받는 것에 관한 규정이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전문 치료를 제공하는 장소에 거주하기 때문에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구금 중인 경우 ODSP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

 

일반적인 규정에는 형사 고발로 인해 구금된 경우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ntario Disability Support Program, ODSP)의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재판을 기다리고 있든 형을 선고받든 상관없이 자격이 없다고 되어있습니다.

 

당신이 연방 교도소에 있든 지방 교정 시설에 있든 상관없이 받을 수 없습니다.

 

형이 진행되는 동안 ODSP 자격

예를 들어 주말에 파트타임으로 복역 중인 경우에도 ODSP의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매일 구금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회복귀 훈련 시설에 있는 경우 ODSP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훈련시설의 직원과 이야기 해보십시오.

 

조건부 형

조건부 선고는 구금 상태에서 형을 집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ODSP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역 사회에서 조건부 선고를 받고 따라야 할 엄격한 조건이 있습니다. 이것을 때때로 “가택 연금”이라고 합니다.

성인 아동은 18세 이상인 사람입니다. 성인 자녀가 당신과 동거하는 경우 이것이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의 소득 지원에 미치는 영향은 복잡하며 당신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이 답변과 다음 단계는 기본 정보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법률 클리닉에서 이것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ODSP가 당신의 자녀가 당신과 함께 살기 위한 주택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당신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몇명인지에 대한 정보를 ODSP에 알려야 합니다. ODSP는 이것을 “혜택가구수(benefit unit)”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당신이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되는지 여부와 당신이 받는 금액을 결정할 때 당신의 가구 구성원을 살펴봅니다.

 

성인 자녀가 가족에 포함된 경우

ODSP에는 다음과 같은 경우 가족의 일원으로 당신과 함께 사는 성인 자녀가 포함됩니다:

  •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단독으로 소득 지원을 받을 자격이 없으며,
  • 그들은 재정적으로 독립적인 상태가 아닐경우

 

위의 규정이 적용되어서 ODSP가 성인자녀를 당신의 가구에 포함시키는 경우, 이들을 피부양자라고 합니다.

 

“재정적으로 독립된”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선택

ODSP가 당신과 동거하는 성인 자녀가 재정적으로 독립적이라고 판단하면 당신의 자녀는 다음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Ontario Works(OW)에 재정 지원을 직접 신청하거나
  • 당신의 가족구성원에 일부로 포함되있는것. 이것이 당신의 소득 지원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커뮤니티 법률 클리닉에 문의하십시오.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가 다음과 같은 조건에 충족될 경우 싱글 또는 단독 부양 부모로서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헤어졌고,
  • 재결합할 계획이 없을 경우

그러나 ODSP는 당신이 헤어졌다고 믿어야 하고 다시 만날 계획이 없다고 완전히 믿을 수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당신을 커플로 볼 것입니다.

 

ODSP 규정에 따르면 부부가 함께 지원을 신청해야 합니다.

 

ODSP에서 얻는 금액은 여러 이유에 따라 달라집니다.

 

도움 받기

ODSP에서 부부로 신청해야 한다고 하면 법적 조언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배우자와 함께 사는 것이 ODSP에 영향을 미치나요?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당신이 배우자와 함께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당신과 배우자 둘중 어느 누구도 독신 또는 단독 부양 부모로서 소득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ODSP에는 다음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규정이 있습니다:

  • 동거하는 성인 2명이 부부인지 여부
  • 동거하는 2명이 부부로 신청해야 하는 경우

 

ODSP가 당신이 누군가와 함께 살고 있다고 생각하면 조사를 할 것입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할것입니다:

  • 당신에게 질문과 답을 할 수 있을 날 약속을 잡을 것입니다
  • 집주인에게 당신과 함께 살고 있거나 임대차 계약서에 이름이 기재된 다른 사람이 있는지 물어볼것입니다
  • 당신의 주소에 있는 사람들의 이름에 대한 유권자 목록을 확인할 것입니다

 

ODSP에서 얻는 금액은 여러 이유에 따라 다릅니다.

 

ODSP가 당신이 누군가와 함께 산다고 생각할만한 이유

ODSP가 이렇게 생각할 수 있을만한 다음과 같은 상황들이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이 당신이 누군가와 함께 살고 있다고 말할 경우
  • 누군가가 당신의 주소로 우편물을 받아 당신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보일 경우

 

ODSP가 당신이 누군가와 함께 살고 있다고 생각하면 어떻게 됩니까?

소득 지원을 받고 있다면 ODSP는 받지 말았어야 할 돈을 받았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초과납부금이라고 하며 그들은 돈을 돌려받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의로 규정을 어겼다고 생각하면 경찰에 사기 혐의로 기소 당할 수 있습니다.

 

도움 받기

ODSP가 당신이 누군가와 함께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이것이 사실이 아님을 그들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했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려면 법적 도움을 받으십시오.

 

누군가 나와 함께 이사하는 경우 내 ODSP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까?

 

영향을 줄 수 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당신과 함께 이사하는 즉시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 알려야 합니다.

 

ODSP에 알리지 않고 나중에 알게 되면 받지 말았어야 할 돈을 받았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초과납부금이라고 하며 그들은 돈을 돌려받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의로 규정을 어겼다고 생각하면 경찰에 사기 혐의로 기소할 수 있습니다.

 

3개월 후

독신 또는 단독 부양 부모로서 ODSP 소득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ODSP는 누군가가 당신과 함께 이사한 지 3개월 후에 당신에게 연락하여 회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즉시 그들한테 응답하고 회의에 참석하지 않으면 ODSP가 당신의 지원을 중단할 것입니다.

 

ODSP가 당신이 배우자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

ODSP가 당신이 배우자와 함께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당신과 배우자 둘중 어느 누구도 독신 또는 단독 부양 부모로서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신 ODSP는 부부가 함께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 소득과 자산을 검토할 것입니다.

 

부부가 함께 받는 지원의 양은 두 명의 각각 독신으로 받는 것보다 적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장애가 있는 경우 한 사람만 장애가 있는 경우보다 더 많은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ODSP에서 얻는 금액은 여러 이유에 따라 다릅니다.

 

ODSP가 당신과 함께 살고 있는 사람이 당신의 배우자라고 판단하지만 당신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당신은 그 결정에 항소할 수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지원을 신청해야 하는 경우, 두 사람 모두 지원 신청 작업의 일부인 모든 서류양식에 서명해야 합니다.

 

도움받기

ODSP가 당신이 배우자가 있다고 판단하고 이에대해서 도움이 필요하면 지역사회 법률 클리닉에 연락하십시오.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는 다른 곳에서 소득을 얻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규정이 있습니다. 이 규정은 다른 출처에서 얻을 수 있는 소득을 얻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ODSP는 일반적으로 캐나다 연금 플랜(CPP) 장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 신청하는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근로자가 CPP에 기여금을 내면, 나중에 장애가 생겨 더 이상 일할 수 없는 경우 CPP 장애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CPP 장애 혜택을 신청하는 경우

ODSP는 당신이 미래에 받을 돈에서 소득 지원을 상환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PP 장애 혜택을 기다리는 동안 ODSP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상환하는 데 동의한다는 양식에 서명해야 합니다. ODSP로부터 소득 지원을 받은 기간 동안 받은 혜택은 다시 갚아야 할 돈이 됩니다. 

CPP 장애 혜택을 신청하지 않는 경우

ODSP는 다음과 같은 경우 소득 지원을 중단하거나 받는 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 CPP 장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 CPP를 신청하지 않을 경우

ODSP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ODSP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지역사회 법률 클리닉에 문의하십시오. 클리닉은 당신이 ODSP가 내린 결정에 항ㅅ를 제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네.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은 당신이 장래에 받는 돈에서 소득 지원을 상환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그들은 당신의 지원을 거부하거나 당신의 지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ODSP에서 돈을 갚는 데 동의하도록 요청할 때

ODSP는 다음에 영향을 미치는 금액을 상환하는 데 동의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 소득 지원 자격 여부
  • 소득 지원 금액

 

예를 들어, ODSP는 다음과 같은 경우 소득 지원 상환에 동의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 캐나다 연금, 고용 보험 또는 산재 보상과 같은 다른 정부 프로그램의 혜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보험 회사 또는 개인 연금 계획에서 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법원에서 누군가
  • 에게 지불을 명령했고 당신은 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배우자 부양비 지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ODSP가 돈을 상환하라고 요청하지 않는 경우

ODSP가 다음을  결정할때 계산에 포함하지 않는 소득 및 자산 유형이 있습니다:

  • 자격 여부
  • 당신에게 지급할 소득 지원 금액

 

그리고 당신은 이런 종류의 돈을 갚는 데 동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1월 1일 또는 그 이후에 시작되는 기간 동안은 당신에게 지불해야 하는 자녀 양육비를 계산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ODSP는 그 기간동안의 지원에 대한 금액을 당신에게 청구할 수 없습니다.

 

ODSP이 지불한 초과지불금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온타리오 장애지원 프로그램(ODSP)은 당신이 받아야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사회적 지원을 받았다고 생각하는 경우 당신에게 초과 지급금이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ODSP 또는 Ontario Works(OW)의 돈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ODSP로부터 소득 지원을 받을 때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한 초과 지급금을 징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당신은 OW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았고,
  • OW는 그들이 받아야 하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지불했을 경우

 

초과금 상환

ODSP는 초과로 지급된 금액을 돌려받기를 원할 것입니다.

 

ODSP로부터 소득 지원을 받고 있다면 매달 제공하는 금액을 줄여서 돈을 돌려받도록 조취를 취할것입니다.

 

더 이상 지원을 받고 있지 않으면 ODSP에서 서신을 보내 돈을 갚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서신은 지역 ODSP 사무소 또는 토론토의 초과금 회수 부서(Overpayment Recovery Unit)라고 하는 정부 사무소에서 발송될 수 있습니다.

 

돈을 갚지 않으면 ODSP가 초과 지불금을 징수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2단계를 참조하십시오.

도움 받기

초과 지불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합니다. 1단계를 참조하십시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서 다를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회 혜택 위원회에 초과 지급금에 대한 결정에 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법률 자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에서 소득 지원을 받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법적 도움을 받아 권리를 이해하고 이에 따라 행동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ODSP 소득 지원에 대한 결정은 다음에 의해 결정됩니다:

  • 재정적 자격 여부에 대한 결정인 경우,지역 ODSP 사무소에 의해 
  • 결정이 장애가 있는 사람인지 여부에 관한 것인 경우,장애 판정부(Disability Adjudication Unit)에 의해

 

ODSP 소득 지원에 대한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가능한 한 빨리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 도움을 받아야하나요?

예를 들어 ODSP가 다음과 같은 경우 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득 지원을 거부할 경우
  • 당신은 “장애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고 말할 경우
  • 소득 지원을 줄이거나 끊을 경우
  • 얻을 수 없는 정보나 문서를 요구할 경우
  • 제공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는 정보를 요청할 경우
  • 그들에게 돈을 빚지고 있다고 말할 경우

 

이일에 대하여 몇몇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BT에 항소를 할 수 있습니다. SBT는 ODSP에 소속되어 있지 않으며 서로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

온타리오주 전역에 저소득층에게 무료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법률 클리닉이 있습니다.

 

이 클리닉에서 변호사, 지역사회 법률 종사자 및 법대생은 ODSP 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법적 문제를 가진 사람들을 돕습니다.

 

클리닉은 법률 정보와 조언을 제공하고 ODSP 소득 지원을 받는 것에 대한 결정에 항소를 제기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클리닉에서 양식 작성을 돕고 SBT에서 진행되는 심리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심리에서 당신을 대리할 수도 있습니다.

 

의학적 증거 얻기

지역사회 법률 클리닉의 직원은 당신이 장애가 있음을 증명하는 데 필요한 정보에 대해 의료 전문가와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당신이 받아야 하는 의료 보고서 비용을 지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도움을 줄 수 없는 경우

클리닉에서 제공할 수 없는 법적 도움이 필요한 경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에게 당신을 이어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ODSP가 당신이 사기 혐의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여 경찰에 조사를 요청한 경우 형사 변호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역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 사무소 또는 장애 판결 부서에서 결정이 내려온경우 사회 복지 위원회(SBT)에 항소를 할 수 있습니다:

  • 소득 지원을 거부 할 경우
  • 당신이 받는 소득 지원 금액이 감소했을 경우
  • 소득 지원을 중단할 경우
  • 초과 납부금이 있다고 말할 경우

 

항소를 한다는 것은 SBT가 내린 결정이 잘못되었으니 다시 결정을 내려주도록 요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BT는 ODSP에 소속되어 있지 않으며, 서로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내부 검토 요청

ODSP 소득 지원에 대한 결정을 SBT에 항소하기 전에 ODSP가 내린 결정에 대한 내부 검토를 요청해야 합니다. 당신이 장애인이 아니라는 판정이 내려진 경우, 당신은 장애 판정부에 내부 검토를 요청해야합니다. 다른 결정에 대한 건은 지역 ODSP 사무실에 문의하십시오.

 

내부 검토는 결정을 내린 사람의 사무실에서 검토하고 변경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 부분은 당신이 동의하지 않은 결정을 내린 사람이 아닌 다른사람이 진행합니다.

 

ODSP 결정에 동의하지 않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역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의 소득 지원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사회 복지 위원회(SBT)에 항소를 할 수 있습니다.

 

항소를 한다는 것은 SBT가 내린 결정이 잘못되었으니 다시 결정을 내려주도록 요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BT는 ODSP에 소속되어 있지 않으며, 서로 다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항소를 시작하기 전에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내부 검토를 먼저 요청하는 규정을 따르십시오.
  • 어떤 종류의 결정에 대해 항소를 할 수 있는지 찾아보십시오.

 

ODSP의 항소 결정을 기다리는 동안 ODSP 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 소득 지원에 대한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사회복지 위원회(SBT)에 항소를 할 수 있습니다.

 

항소를 시작하려면 SBT의 항소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ODSP 소득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ODSP 소득 지원을 중단하거나 줄이기로 한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SBT에 ODSP에서 임시 지원금을 지급하도록 명령할 수 있습니다.

 

SBT가 당신이 임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결정하면 지역 ODSP 사무소에 임시 지원금을 지불하도록 명령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받게 될 임시 지원금은 ODSP가 당신의 소득 지원을 중단하거나 축소하기 전에 받고 있던 것과 동일할 것입니다.

 

임시 지원 상환

당신이 받는 임시 지원은 다음과 같은 경우 초과 지불금으로 간주됩니다:

  • SBT 심리에 가지 않을 경우
  • SBT에 대한 항소가 패소할 경우

ODSP 소득 지원 신청이 거부된 경우

ODSP 소득 지원을 거부하는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ODSP로부터 임시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을 기다리는 동안 Ontario Works에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회 복지 위원회에 ODSP 항소 양식을 제출한 다음에는 어떤것을 해야하나요? 

 

항소 양식을 제출하고 약 2주 후에 사회 복지 위원회에서 파일 번호가 포함된 서신이 올것입니다. 항소 양식을 SBT에 제출하고 이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한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항소에 대해 SBT에 연락할 때마다 파일 번호가 필요하므로 파일 번호를 기록해 두십시오.

 

SBT는 항소 양식 사본을 다음 주소로 보냅니다:

  • 장애 판정부(Disability Adjudication Unit), 당신이 장애가 없다는 결정에 항소를 하는 경우
  • 재정적 자격 여부와 같은 다른 항목에 대한 항소인 경우 지역 온타리오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 사무소

 

SBT가 항소 양식을 보낸 후

장애 판정 부서 또는 지역 ODSP 사무소가 당신의 항소 서류를 받으면 30일 이내에 항소 응답(양식 3)을 작성하여 SBT에 제출할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서면 제출”이라고 하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서면으로 설명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당신이 항소를 하려고 결정을 내린 이유
  • 그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이유

장애 판정부 또는 지역 ODSP 사무국이 서면으로 제출한 경우 동일하게 30일 이내에 항소에 대한 응답을 SBT에 제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SBT에 보내는 모든 문서의 사본을 보내야 합니다.

서면 제출물 사본을 받지 못한 경우 장애 판정 부서(1-888-256-6758) 또는 지역 ODSP 사무소에 전화하십시오.

또한 지역사회 법률 클리닉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회 복지 위원회에서 ODSP에 대한 항소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사회 복지위원회(SBT)의 심리에서는 법원 심리만큼 형식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심리에서 내리는 결정과 SBT가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한 규정은 있습니다.

지역 법률 클리닉의 도움을 받아 규정과 해야 할 일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역사회 법률 클리닉도 심리에서 당신을 대리할 수 있습니다.

SBT 심리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누구나 가서 볼 수 있는 법원과 다릅니다.

SBT 및 ODSP의 심리에 참석하는 사람

심리에는 항상 최소한 한 명의 SBT 쪽에서 온 사람이 있어야합니다. 이 사람을 “멤버(member)”라고 합니다.

SBT 멤버는 심리를 담당하고 당신의 항소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역할을 합니다.

온타리오주 장애 지원 프로그램(ODSP)은 심리에 사건 발표 담당관을 보낼 수 있는데 그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 당신과 다른 증인들에게 질문
  • SBT가 장애 판정 부서 또는 지역 ODSP 사무소에서 내린 결정을 변경해서는 안 되는 이유에 대한 설명

심리 시작 방법

SBT 멤버는 다음과 같이 심리를 시작합니다:

  • 그들이 누구인지 말하고
  • 심리에서 모든 사람의 이름을 확인합니다
  • 어떤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설명
  • SBT에게서 당신에게 결정문을 보낼 올바른 주소가 있는지 확인
  • 심리 전에 당신과 ODSP가 제출한 모든 문서가 있는지 확인

문서를 제출한다는 것은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규정에 따라 SBT에 문서를 제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리가 열리는 날짜가 미루어져야 하는지 여부와 같이 심리 시작 시 SBT멤버가 결정해야 하는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리를 놓치게 될 경우

심리에 갈 수 없거나 늦게 도착하는 경우 SBT멤버가 당신이 출석하지 않은채로 당신의 항소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긴급 상황이 발생하여 제 시간에 심리에 갈 수 없는 경우 SBT에 1-888-256-6758로 전화하십시오.

법률 정보 책자를 통해서 답을 얻지 못하셨거나, 변호사의 자문이 필요하신 경우 “법률상담 문의하기”를 통해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실 경우 “상호이익 충돌방지”를 위해서 본인과 상대방의 인적사항에 관한 정보를 반드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