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법률정보 책자 | 고용 및 근로

근로자 재해보상 청구(2020년 11월)

근로자 재해보상 청구(2020년 11월)

근로자 재해 보상이란 근로자가 업무상의 이유로 상해나 질병이 발생하여 그것을 보상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근로자 재해 보상 은 직장 안전 및 보험 위원회(Workplace Safety and Insurance Board, WSIB)에서 지급합니다. 이전에는 근로자 보상 위원회 (Workers’ Compensation Board)라고 불렸습니다.

이 책자에서는 보상 위원회라고 간략하게 부르겠습니다.

근로자 재해 보상은 ‘무과실’ 제도입니다. 이것은 부상이 누구의 잘못인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설령 어떤 사람이 의도적으로 당신에게 상해를 입혔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업무가 부상이나 질병의 유일한 원인일 수는 없지만, 중요한 원인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무거운 것을 들다가 허리에 통증이 생겼다면, 업무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직장에 다니기 전부터 발생한 문제이더라도, 당신의 업무가 부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산에서 근무한 후 집에서 심장 발작을 일으켰거나, 폐암을 앓게 된다면 그것은 당신의 업무와 관련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상은 일회성 사고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업무 중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사고 등이 이에 속합니다. 또한 업무와 관련된 부상 또는 질병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고를 당한 적도 없었고, 통증이 늘 있었던 것도 아니어서 근로자가 겪는 통증이 업무와 관련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허리 통증이 직장에서 일하는 동안 물건을 많이 들거나, 허리를 비틀거나 하는 등의 반복된 동작으로부터 생겨났을 수도 있습니다. 즉, 이는 업무와 관련이 있으며, 근로자 재해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근로자가 수행하는 작업으로 인해 건강 상태가 다시 나빠졌거나, 악화된 경우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천식 발작과 같은 것이, 직장에서 일을 시작하면서 접하게 된 화학 물질로 인해 재발될 수도 있습니다.

업무상 입은 부상으로 인해, 또 다른 부상을 입게 될 경우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업무상 입은 무릎 부상이 걷는 방법을 바뀌게 했고, 그것으로 인해 허리에 문제가 생겼다면, 허리 부상은 업무와 관련된 부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상은 신체적인 것과 심리적인 것을 모두 포함합니다. 근로자는 직장에서 몸과 마음, 생각과 감정까지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다리에서 떨어지면서 다리가 부러졌다면, 근로자는 부상을 당한 것입니다. 그러나 기계 사고로 동료가 사망한 후, 당신이 기계 근처에서 일하는 것이 두려워졌다면, 그것 역시 부상을 당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상은 신체적, 정신적 문제의 조합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체적 상해로 인해 겪는 극심한 고통 때문에 근로자가 우울증에 빠지는 경우가 그에 속합니다.

당신의 부상이나 질병이 업무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즉시 보상 위원회에 재해 보상 청구서를 제출하십시오. 그러면 보상 위원회에서 조사를 진행할 것입니다.

아주 작은 부상이라고 생각되더라도, 가능한 빨리 고용주에게 부상을 보고하십시오. 부상을 즉시 보고하지 않으면, 이것이 업무상 재해임을 증명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고용주는 업무상 사고에 관해 근로자가 말하는 모든 것을 기록해야 하며, 근로자 또한 작성한 보고서의 사본을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즉시 의료 도움을 받으십시오. 근로자의 부상이 업무상 재해라는 것을 확증할 수 있는 사람에게 알리십시오.

근로자의 부상이 아래와 같은 결과를 가져오게 될 때, 고용주는 그것을 보상 위원회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 결근하게 되는 경우
  • 정규 업무에 대한 보수를 기존에 받던 금액만큼 받지 못할 경우 (예를 들어, 풀타임에서 파트타임으로 전환해야 할 경우)

    • 7일 이상 기존 업무에 변화를 주어 근무해야 하는 경우
    • 기존에 받던 보수보다 적은 금액을 받는 업무로 전환해야 하는 경우
    • 경미한 응급 처치 이상의 건강 관리가 필요한 경우

이런 경우 고용주는 반드시 보상 위원회에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업무 중 부상을 당했다면, 상사에게 즉시 이 사실을 보고하십시오. 즉시 보고할 수 없다면 근무 시간이 끝나기 전에 보고하십시오. 업무 중 부상을 입는 것을 목격한 사람의 이름을 알아두십시오. 부상 당하는 것을 아무도 보지 못했다면, 즉시 다른 사람에게 알리십시오.

노동 조합이나 직장 안전 보건 위원회 대표가 회사에 있는 경우, 부상 사실을 알리십시오.

고용주가 근로자 재해 보상에 대한 청구를 하라고 말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당신의 부상이 업무상 재해라고 생각된다면, 보상 위원회에 근로자 보상 혜택을 청구해야 합니다. 고용주가 사고 보고서를 수용하지 않을 경우, 고용주를 보상 위원회에 신고하십시오.

회사의 장애 보험에서 질병 수당을 받는 경우에도 보상 위원회에 청구해야 합니다. 회사가 가입한 보험에서 돈을 먼저 받게 되면, 근로자 보상 혜택을 받는 것이 더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부상이 업무상 재해이며,당신이 근로자 재해 보상 혜택을 청구했다는 것을 회사의 장애 보험에 알리십시오.

첫째, 의사에게 가십시오. 가정의나 지역 병원 또는 지역 사회 보건 클리닉의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사고 당일 고용주는 근로자가 의사를 만나러 가기 위해 필요한 교통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의사에게 양식 8을 작성하여 보상 위원회에 보내 달라고 요청하십시오. 담당 의사에게 이 양식을 요청하거나, 웹 사이트 www.wsib.on.ca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고 발생 경위와 신체 부상 부위에 대해 의사에게 자세히 설명하십시오. 또한 당신이 말한 것을 의사가 모두 기록하였는지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양식 8에서 당신의 부상이 ‘업무 관련’이라고만 설명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담당 의사는 부상 경위와 업무상 재해인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아닙니다. 근로자는 진료받을 의사를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 반드시 회사에 소속된 의사에게 진료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업무와 관련된 부상이나 질병이 있는 경우에는 근로자 재해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상 위원회가 당신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또한 가능한 빨리 고용주에게 당신의 부상을 보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동 조합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근로자 재해 보상이 적용되는지 노조 대표에게 문의하십시오. 노조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보상 위원회에 전화하여 고용주가 근로자 재해 보상에 가입되어 있는지 또는 고용주가 가입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온타리오주에서는 수신자 부담 전화 1-800-387-0750으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토론토 지역에서는 416-344-1000으로 전화하십시오.

만일 당신의 고용주가 근로자 재해 보상에 반드시 가입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도 당신은 여전히 근로자 재해 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고용 형태가 근로자 재해 보상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경우, 고용주 또는 책임자를 법원에 고소하여 부상으로 인해 손해 본 임금 및 경비 지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반드시 법률 자문을 받으십시오.

근로자 상해 / 질병 보고서(양식 6)

청구서를 제출하려면 근로자 상해 / 질병 보고서(양식 6)를 작성하여 보상 위원회에 제출해야 합니다. 양식 6을 받으려면 보상 위원회에 요청하거나, www.wsib.on.ca에서 다운로드 받으십시오. 이 양식을 작성하여 보상 위원회에 제출할 때, 반드시 고용주에게도 사본을 보내야 합니다.

양식 6의 일부에는 서명을 요구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에 서명하면, 업무 중에 당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에 대한 정보를, 담당 의사가 고용주와 보상 위원회에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게 됩니다. 법에 따르면, 근로자 재해 보상 혜택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이 사항에 반드시 동의해야 합니다.

근로자는 양식 6을 받기 전에도 보상 위원회에 업무상의 부상 사실을 알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절차가 더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보상 위원회에 편지를 써서 고용주의 회사명, 근로자의 성명, 주소, 사회 보험 번호(social insurance number), 생년월일을 알려주십시오. 부상 당시에 하고 있었던 일에 대한 세부 사항도 기록하십시오. 예를 들면, 어떻게 부상을 당하였는지, 목격자는 누가 있는지, 부상 당한 신체 부위는 어디인지 등에 대해 상세히 기록하십시오. 그리고 보상 위원회에 양식 6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십시오.

 

양식 6(Form 6)에서 무엇을 말해야 합니까?

가능한 한 관련된 세부 정보를 모두 설명하십시오. 예를 들어, 넘어졌다면 어떻게 넘어졌는지, 어떤 부상을 입었는지 설명하십시오. ‘나는 공장에서 조립 부서를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바닥에 있는 기름을 밟아 미끄러졌습니다. 오른쪽 다리가 앞으로 미끄러지는 순간 몸의 균형을 잃었습니다. 나는 뒤로 넘어졌습니다. 나는 기계에 어깨를 부딪친 후 바닥에 닿았습니다. 기계에 부딪치면서 오른쪽 어깨를 다쳤고, 바닥에 부딪치면서 목, 등 및 오른쪽 엉덩이를 다쳤습니다.’

양식 6은 평상시의 급여가 얼마인지, 얼마나 많은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지를 묻습니다. 시간외 근로 수당, 특근 수당 및 다른 직장에서 받는 임금 등과 같은 모든 소득에 대해 보상 위원회에 알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양식 6의 마지막 쪽에서 항목 K에 이 추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양식 6에 대한 도움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보상 위원회는 웹 사이트에 ‘근로자를 위한 참고 가이드’가 있어 양식 6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www.wsib.on.ca – ‘Workers’ – ‘Forms’ 순으로 클릭하십시오. 또 는 다음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로 보상 위원회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영어 또는 불어 : 1-800-387-0750 TTY : 1-800-387-0050

양식 6 을 작성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13-14쪽을 참고하십시오.

예. 법에 따르면, 사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청구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이 발생한 것을 즉시 알지 못했다면, 부상이나 질병이 업무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청구해야 합니다.

가능한 빨리 보상 위원회에 근로자 재해 보상을 청구하십시오. 6개월의 청구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양식6을 구하지 못했다면, 부상에 관한 세부 사항을 보상 위원회에 서면으로 보내고, 양식 6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십시오.

6개월이 이미 지났다면, 청구 기한을 넘긴 이유를 상세히 적어 보상 위원회에 즉시 서면으로 보상을 청구하십시오. 비록 청구 기한이 지나서 늦게 청구되었다고 할지라도, 보상 위원회는 그것을 허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보상 위원회가 청구 기한이 지났다는 이유로 당신의 청구를 접수받지 않는다면, 즉시 법률적 도움을 받으십시오.

상해 / 질병 고용주 보고서 (양식 7)

고용주는 업무상 상해에 대해 인지한 지 근무일 기준 3일 이내에 양식 7을 보상 위원회에 제출해야 합니다. 고용주가 이 양식에 입력하는 정보는 근로자가 받을 수 있는 보상 금액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또한 그것은 고용주가 상해를 입은 근로자의 주장에 이의를 제기할 것인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법에 따르면, 고용주는 양식 7을 보상 위원회에 제출할 때, 양식 7의 사본을 해당 근로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고용주가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보상 위원회나 노동 조합에서 사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양식 7에 고용주가 사고 경위와 부상 정도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임금이 제대로 보고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고용주가 양식7에 근로자의 급여 명세표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소득세 (net claim code)를 사용하였는지 확인하십시오.

근로자는 다른 직장에서 받는 임금에 관해 보상 위원회에 알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사실을 보고하는 것은 고용주의 책임이 아닙니다. 양식 7에 누락된 것이 있거나 실수가 있는 경우, 보상 위원회에 반드시 알리십시오. 사고 후 직장 동료들이 인상분의 급여를 소급하여 받게 된다면, 이것 또한 보상 위원회에 알리십시오.

그 외에 고용주가 해야 할 것이 또 있습니까?

법에 따르면, 고용주는 아래의 것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 부상 당한 날의 급여를 전액 지불하고,
  • 부상 당한 날에 근로자가 의사를 만나거나, 병원 또는 집에 가는데 사용된 교통비를 지불하고.
  • 근로자가 지불해야 할 건강 보험, 생명 보험 또는 연금을 위한 납입금을1년 동안 계속 지불해 주어야 합니다.

근로자와 고용주가 같이 납부하는 플랜인 경우, 당신이 납부를 그만두면 고용주 또한 납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장을 쉬는 동안에도 베네핏 플랜을 유지하기 원한다면, 당신도 계속해서 납입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법에 따르면, 고용주는 사고 후 당신의 복귀를 돕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근로자 또한 직장 복귀를 위해 반드시 노력해야 합니다. 직장에 복귀하는 데 문제가 있다면, 법률적인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보상 위원회가 양식 6, 양식 7 또는 양식 8을 받으면, 청구 파일을 확인하고 청구 번호를 알려주는 편지를 보내게 됩니다. 보상 위원회에 연락할 때마다 이 청구 번호를 사용하십시오. 이 편지를 받지 못했다면, 즉시 보상 위원회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보상 위원회가 이미 파일을 열었거나, 청구 번호를 부여한 경우에도 6개월 이내에 양식 6을 제출해야 합니다.

보상 위원회의 담당자는 항상 대화 내용을 메모하여 보상 위원회 파일에 기록합니다. 당신도 모든 것을 기록하고 잘 보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상 위원회와 편지를 주고 받을 때, 편지의 사본도 파일에 보관됩니다. 또한 당신의 청구에 대한 의료 보고서 및 기타 서류도 파일에 포함됩니다. 보상 위원회의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반드시 보상 위원회 서류 사본을 받아야 합니다.

근로자의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은 근로자 재해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손해본 급여의 일부
  • 건강 관리 비용
  • 치료를 받기 위해 사용한 교통비
  • 영구적인 장애
  • 퇴직 소득 상실분
  • 이직 평가 및 계획 (기존 직장에 복귀할 수 없는 경우, 새로운 직장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
  • 자립 생활 수당 (심각한 영구 장애의 경우)
  • 교정기와 휠체어로 인해 손상된 의복 구입 비용

급여의 변동 없이 정규직에서 계속 근무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보상을 청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의료 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 또는 부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 관리 비용에는 진료비 청구서, 치료비 청구서, 처방약 비용, 보청기 또는 교정기와 같은 인공 보조 장치 비용, 보조기나 휠체어로 인해 손상된 의복 구입 비용, 그리고 경우에 따라 치료를 위한 교통비 같은 것이 포함됩니다.

당신은 이 경비를 먼저 지불한 다음, 보상 위원회에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모든 비용에 대한 영수증을 보관하십시오. 병원 약속 날짜를 기록하고, 당신의 차량을 이용하여 병원에 간 경우 소요된 주행거리(km)를 기록해 두십시오.

영수증과 기록을 보상 위원회에 보내십시오. 보내는 편지가 분실될 경우를 대비하여 사본을 보관하십시오.

보상 위원회가 근로자 재해 보상 청구 건을 심의하는 데는 12주 또는 그 이상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은 청구 심의를 기다리는 동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한 설명입니다.

 

장애 보험 Disability Insurance

근로자는 직장을 통해 장애 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업무상 재해를 입은 근로자는 직장에서 부상을 당하였고, 근로자 보상 혜택을 청구했음을 보험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대부분의 보험 회사는 근로자가 보상 위원회로부터 혜택을 받게 되는 부상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회사는 ‘보상 이전(assignment of benefits)’ 양식에 서명할 것을 요청합니다. 즉, 근로자가 재해 보상을

받을 때, 보상 위원회는 보험 회사가 이중으로 지급한 보험금을 보험 회사에 되돌려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만약 보상 위원회가 보험 회사에 돈을 지불하지 않았다면, 이중으로 받은 보험금을 당신이 직접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모기지, 신용 카드, 자동차 대출 또는 기타 개인 대출과 같은 다른 종류의 보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은행이나 모기지 회사에 확인하십시오. 이 보험에 가입한 경우, 대출 상환월납금은 당신에게 지급되거나, 당신이 다시 지불할 수 있을 때까지 대출 상환금 납입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고용 보험 Employment Insurance (EI)

자격이 되는 근로자인 경우, 최대 15주간의 질병 관련 고용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일반적인 고용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고용 보험을 신청하십시오. 첫 보험금을 받기까지 최소 4주에서 6주가 걸리고, 신청 후 처음 2주간은 고용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캐나다 서비스 센터(Service Canada Center) 또는 www.servicecanada.ca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십시오. 거주 지역에 있는 Service Canada 센터를 찾으려면

1-800-622-6232로 전화하거나 위의 웹 사이트를 방문 하십시오.

고용 보험을 신청할 때, 근로자 재해 보상을 신청했다는 것을 꼭 알려야 합니다. 직장에서 휴직한 후에는 고용 보험과 근로자 재해 보상을 동시에 받을 수 없습니다. 일단 근로자 재해 보상 혜택을 받으면, 같은 기간 고용 보험에서 받은 보험금은 반드시 갚아야 합니다. 보상 위원회가 근로자 보상 급여에서 고용 보험을 지불하게 하려면, ‘보상 이전’ 양식에 서명해야 합니다. 보상 위원회가 이런 조치를 하지 않으면, 당신이 직접 고용 보험에 해당 보상금을 갚아야 합니다.

 

사회 보장 Social Assistance

재해 보상을 기다리는 동안, 생활에 필요한 돈이 조금밖에 없거 나 전혀 없는 경우, 사회 보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타리오 사 회 복지 프로그램은 ‘Ontario Works (OW) Ontario Disability Support Program (ODSP)’라고 합니다.

 

OW ODSP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지역 법률 클리닉에 문의하십시오. CLEO에는 OW ODSP에 대한 여러 가지 자료 가 있습니다. 주문 방법은 이 책자의 뒷면을 참고하십시오.

ODSP 신청은 지역 사회 및 사회 복지부의 개별 사무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 ODSP 신청의 수락을 기다리는 동안, 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OW 사무실에 지원을 요청하십시오.

가까운 지역의 사회 복지 사무소 또는 가까운 OW 사무실을 찾으려면, 전화 번호부의 정부 부서를 찾아 보거나 www.mcss.gov.on.ca를 방문하십시오.

사회 보장을 신청할 때, 근로자 재해 보상 신청을 했다고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또한 ‘보상 이전’ 양식에 서명해야 합니다. 근로자 재해 보상과 사회 보장을 이중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양식을 통해, 보상 위원회는 근로자 재해 보상에서 받은 보험금으로 사회 보장의 보험금 일부 또는 전부를 갚을 수 있습니다. 보상 위원회가 이를 이행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사회 보장에서 받은 지원금을 직접 갚아야 합니다.

가족 소득이나 자산이 너무 높으면 사회 보장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CPP 장애 연금 Disability Benefits

캐나h다 연금 계획(Canada Pension Plan, CPP)에는 장애 연금이 있습니다. 당신에게 장애가 발생하여 앞으로 오랜 기간 일을 할 수 없다면, 반드시 이것을 신청해야 합니다. CPP는 당신의 업무상 상해뿐만 아니라, 당신의 모든 건강 상태를 고려할 것입니다. 당신이 이 연금의 자격을 얻은 경우, 장애 연금의 수령 금액은 당신이 그동안 CPP에 기여한 금액에 따라 결정됩니다. 

당신의 가계 소득은 CPP 장애 연금 지급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근로자 재해 보상 혜택을 받더라도, 장애 연금에서 받은 금액을 갚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업무 관련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해 CPP 장애 연금을 받는 것을 직장 안전 및 보험 위원회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수신자 부담 전화 1-800-277-9914로 Service Canada에 전화하여 CPP 장애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TTY 를 사용하는 경우 1-800-255-4786으로 전화하십시오. www.servicecanada.ca에서 CPP 장애 신청에 필요한 서류들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Forms’ – ‘Canada Pension Plan section’ – ‘Application for Canada Pension Plan Disability Benefits(캐나다 연금 계획 장 이 혜택 신청서)’ 순으로 클릭하십시오.

보상 위원회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으면 항소할 수 있습니다. 보상 위원회는 당신에게 결정된 사항을 서면으로 알려야 합니다. 보상 위원회의 결정 서한은 당신에게 아래와 같은 사항을 알려줄 것입니다.

  • 항소 기한,
  • 보상 위원회 웹 사이트 또는 전화로 항소 양식 (Intent to Object for)을 받는 방법.

항소를 시작하려면 당신이 이의를 제기한다는 항소 양식을 우편이나 팩스로 보내야 합니다. 양식을 보낼 때, 양식 사본을 보관하고 기록해 두십시오.

항소 마감일은 결정 서한 발행 일자로부터 30 일 또는 6 개월입니다. 결정 서한을 확인하십시오. 기한을 놓치면 항소할 권리가 상실될 수 있습니다.

보상 위원회가 당신의 항소 양식을 접수하면, 그 다음에 해야 할 절차를 알려주는 서한을 당신에게 보냅니다.

지역 법률 클리닉 Community legal clinic

클리닉 변호사 및 지역 사회 법률 종사자는 저소득층 사람들에게 무료 법률 상담을 제공합니다. 일부 법률 클리닉에서는 근로자 재해 보상을 도와 줍니다. 해당 지역 법률 지원 클리닉을 찾으려면 www.yourlegalrights.on.ca를 방문하십시오. 또한 온타리오 법률 구조(Legal Aid Ontario, LAO) 웹 사이트 www.legalaid.on.ca를 방문하거나 전화하십시오.

수신자 부담 전화 : 1-800-668-8258

토론토 지역 : 416-979-1446

수신자 부담 전화 번호 : 1-866-641-8867

토론토 지역 TTY : 416-598-8867

근로자 상담소 Office of the Worker Adviser (OWA)

OWA는 비노조원들에 대한 근로자 보상 문제를 무료로 도와 줍니다. 해당 지역에 사무소가 있는 경우, 전화 번호부의 정부 항목에 있는 ‘노동(Labour)’ 아래에서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대한 목록이 없으면, 토론토에서 무료 전화 1-800-435-8980 또는 416-325-8570로 전화하거나 www.owa.gov.on.ca를 방문하십시오.

주의원 Member of Provincial Parliament (MPP)

MPP 사무실 직원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MPP가 누구인지 알아 보려면 수신자 부담 전화 1-800-668-2727로 전화하거나, 온타리오 입법부 웹 사이트 www.ontla.on.ca를 방문하십시오.

노동 조합 Union

노조원인 경우, 노조 대의원에게 전화하십시오. 대의원이 당신을 도울 수 없는 경우, 근로자 보상법에 대해 알고 있는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부상 당한 노동자 그룹 Injured workers’ group

가까운 지역의 상해 노동자 그룹이 당신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그러한 그룹이 있는지 알아 보려면 Ontario Network of Injured Workers’ Groups(ONIWG)에 905-745-1003로 전화하거나, [email protected] 으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지역 법률 클리닉에 문의하거나, www.injuredworkersonline.org 를 방문하십시오.

법률 사회 디렉토리 Law Society Directory

당신이 거주하는 지역에 지역 법률 클리닉이 없어서 근로자 보상법을 다루는 변호사 또는 법무사를 찾으려면 법률 사회 웹사이트 www.lso.ca를 방문하셔서 “Find a Lawyer/Paralegal“. 를 클릭하고,  “More search options” 에서 “Workplace Safety and Insurance Law“를 입력하면 됩니다.

법률 사회 추천 서비스 Law Society Referral Service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 법률 클리닉이 없고, 근로자 보상법을 시행하는 변호사 또는 면허가 있는 법률 보조원을 찾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Law Society Referral Service(수신자 부담 전화 :1-800-268-8326, 416-947-3330)로 전화하십시오. 자세한 정보는 www.lsuc.on.ca 를 방문하십시오.

법률 정보 책자를 통해서 답을 얻지 못하셨거나, 변호사의 자문이 필요하신 경우 “법률상담 문의하기”를 통해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실 경우 “상호이익 충돌방지”를 위해서 본인과 상대방의 인적사항에 관한 정보를 반드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