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 정신건강상담 서비스

정신건강에 이상이 있다고 느끼고 도움을 필요로 하시는 분은 누구든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러브토론토 상담 서비스를 위해서 네 분의 온타리오주 등록 심리치료사가 협력하여 상담을 제공해 주십니다.

정신과의사(psychiatrist)를 만나실 때는 가정의를 통해서 정신과전문의에게 진료를 의뢰해야하고, 정신과의사를 만나는 진료비용은 OHIP으로 커버됩니다. 정신과의사는 정신건강의 문제를 신체적인 구조에 의해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 주로 약물치료를 통해 개선시키고자 노력합니다.
반면에 심리학자 및 심리치료사는 정신건강의 문제를 사고, 의식, 행동의 상관관계에 초점을 맞추어, 상담을 통해서 문제의 근원을 파악하고, 사고와 행동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정신과의사는 약물처방이 가능하지만, 심리학자 및 심리치료사는 약물처방을 할 수 없습니다.

심리치료상담사는 학회의 규정에 근거하여 책정된 상담비용을 받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간당 120불입니다. 러브토론토 협력상담사님은 러브토론토를 통해 상담을 받는 내담자를 위해 특별히 시간당 80불에 상담을 제공해 주시고 계십니다.

의료보험으로 상담비용을 커버할 수는 없습니다만 직장보험 또는 학생보험을 가지고 계신분은 보험으로 상담비용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보험으로 커버할 경우는 러브토론토에서 상담사와 연결시켜드리고, 보험처리는 상담사와 논의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상담비용을 납부하시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러브토론토 사무간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면담 상담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코비드 기간동안 영상상담 및 전화상담을 예외적으로 사용하였습니다. 특별한 이유로 영상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희망하실 경우 상담사와 협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인테이크 세션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테이크 세션 후에 맞지 않을 경우는 사무간사와 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생활 보장은 상담사의 기본 수칙이고, 법적으로 보장받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러브 토론토 후원 안내

러브 토론토는 의료, 법률, 상담, 한방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자원봉사 및 협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어려움을 겪는 많은 한인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금은 사무실 운영 경비 및 내담자 지원을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