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 법률 상담 서비스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인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미 변호사를 고용하였거나 소송이 진행 중인 사건에 관련된 자문은 해 드릴 수 없습니다.

법률 상담 서비스에서는 사건의 문제점을 이해하고,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드립니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법무사 또는 변호사를 고용해야 하는 경우 본인이 직접 선임하셔야 합니다. 러브토론토 자문 변호사 또는 법무사를 선임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이 경우 저희 러브토론토와 관계없이 담당 변호사와 법무사와의 별도의 계약을 통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변호사, 법무사님은 본인 사무실에서 근무하시기에, 저희 법률상담은 이메일을 통해서 문의를 접수 받아서 전달해 드리며, 변호사님께서 이메일, 전화 또는 면담을 통해서 답변을 주십니다.

변호사님들의 형편에 따라서 다릅니다. 짧게는 하루에서 길게는 일주일도 걸릴 수 있습니다. 2~3일내에 답변이 없으신 경우 사무간사에게 다시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사무간사가 변호사님께 상기 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변호사를 고용할 형편이 되지 않으실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Legal Aid Clinic (https://www.legalaid.on.ca/legal-clinics/) 또는 Community Legal Clinic (https://www.cleo.on.ca/en/publications/ontario/toronto-and-area)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러브토론토 홈페이지 “문의하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시고자 하는 내용을 상세히 기록하시고, 반드시 본인 정보와 상대방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록하여야 자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일한 변호사 또는 법무사가 양측에 자문을 제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참고자료가 있으면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러브 토론토 후원 안내

러브 토론토는 의료, 법률, 상담, 한방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자원봉사 및 협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어려움을 겪는 많은 한인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여러분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금은 사무실 운영 경비 및 내담자 지원을 위해 사용될 것입니다.